본문 바로가기

PlatForm/Mobile

[iOS/아이폰] HEIC 사진을 JPEG로 변환하기



iOS를 사용하는 아이폰/아이패드에서는 iOS11 버전을 시작으로 새로운 비디오/이미지 규격은 HEIF( High Efficiency Image File Format) 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.


이미지는 HEIC , 비디오(영상)는 HEVC 라고 하는데, 이것들은 자체의 규격이라고 하기보다는 HEIF 규격으로 만들어진 데이터를 담는 Container 라고 한다고 합니다.


뭐 어찌되었건, 이 때문에 아직은 이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기엔 모든 장치와 호환되는 것은 아닙니다.


아직도 하위버전의 윈도우와 기타 다른 장치에서는 이 HEIF로 만들어진 이미지/동영상을 볼 수 없거나 읽을 수 없어 별도의 변환과정이 필요합니다.


그 중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을 것 같은 "HEIC 이미지를 JPEG로 변환하는 방법"을 알려드리고자 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.


이 글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"iMazing HEIC Converter" 입니다.


▶ 다운로드: https://imazing.com/ko/heic


▲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해서 "Free Download" 버튼을 클릭하세요.




▲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게 선택하세요. 저는 윈도우를 사용하니까 (2)번을 선택합니다.




▲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고 설치를 진행합니다. (Mac은 이 글에서는 제외)



▲ 다음



▲ 다음



▲ 다음



▲ 설치가 진행 중입니다.



▲ 설치가 끝났습니다. "Launch iMazing HEIC Converter" 를 선택하면 설치가 끝나고 프로그램이 바로 실행되요.



▲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HEIC 파일을 위 캡쳐화면처럼 선택해서 Drag & Drop 하면 끝!



▲ Drop 후에 이렇게 자동으로 팝업이 올라오고 오른쪽 아래에 Convert 를 선택해서 변환할 수 있어요.



▲ 변환되는 파일의 위치를 지정하고 "확인" 버튼을 클릭하면 변환이 됩니다. (변환 품질에 따라 시간이 달라짐)



▲ 기다려요



▲ 짜잔! 끝났습니다.




▲ 이제 지정한 위치로 가면 JPG(JPEG)로 변환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
참 쉽죠잉





그리고


이 일을 하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은?



▲ 아이폰/아이패드의 "설정->카메라"로 들어갑니다.





▲ "포맷"을 선택하구요




▲ 고효율성으로 선택된 부분을 "높은 호환성"으로 바꾸면 됩니다.





▲ 이렇게 !


물론 HEIF 규격이 대중화된다면 굳이 이런것들 신경쓰지 않아도 되겠죠?